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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름 : 서혁준
소속 / 직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E - M A I L : kigsnet@naver.com
전 화 번 호 : 02-6956-9173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과정 모집 마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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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들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 막막하셨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이 과정은 비전공자 맞춤 과정입니다.

# 문과생 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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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의 기초 개념 이해부터 직접 게임을 제작하고 론칭까지 경험하는
게임 제작자가 되기 위한 A to Z 교육 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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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의지가 있는 모든 청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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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 팔리는 콘텐츠를 아는 기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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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커뮤니케이션이 능숙한 기획자

    게임 제작에 있어서 기획은 첫 단추입니다.
    기획을 함과 동시에, 팀원들에게 기획 의도 등을 설명하는 법을 배워,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법을 배워요.

  • 실무 역량을 갖춘 신입 기획자

    개인 / 팀 / 기업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스스로 직접 기획/제작까지 한 게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까지 경험해요. 이 경험을 통해 취업 경쟁에서 매리트를 얻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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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획을 함과 동시에, 팀원들에게 기획 의도 등을 설명하는 법을 배워,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법을 배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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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취업자 Says

경일에서 기획을 경험한게
입사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게임 기획자,정동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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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 78%가 커리큘럼이 탄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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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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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획이란 무엇인가, 기초 개념이해
  • 게임 세계관 이해 (시나리오, 캐릭터, 배경 등)
  • 사용자 편의 게임 조작 방식
  • 시스템 규칙, 공식 테이블
  • 밸런스 공식, 데이터 작성, 공간 설계
2게임 세상의 이야기, 스토리텔링
  • 깊이 있는 세계관 설정 기법
  • 감동을 주는 시나리오 작성법
  • 히어로 시나리오 작성법
  • 울림이 있는 대사 작법
  • 카메라 연출 기법
3게임 흥행의 핵심, 콘텐츠 기획
  • 유저 취향 별 캐릭터 설계법
  • 싸우고 싶은 몬스터 기획법
  • 도전 의식을 깨우는 보스 기획법
  • 질리지 않는 던전을 만드는 법
4올라운더의 필수, 시스템 기획
  • 모바일 게임 엔진 Unity 3D
  • 외계 언어 정복 C#, C++
  • 기초 DB 설계
5비교불가 신입으로, 개발 프로젝트
  • 게임 트렌드, 게임 콘텐츠 분석
  • UI/UX 요소 프로그래밍
  • 게임 UI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
  • 게임 기획 및 개발, 플레이스토어 론칭
  • 플랫폼 개발환경 구축, 응용 프로그램 설계
6원하는 회사 취업을 위해, 취업 서포트
  • 나를 더 빛나게, 포트폴리오 제작법
  • 서류 합격은 무조건 하자, 자소서 컨설팅
  • 면접 역량을 키우는 모의 면접 TEST
  • 협약 기업과의 취업 연계
  • 취업 할 때까지 집착하는 서포트

기획 맛집은 포토폴리오도 다르게 만듭니다.

게임취업자

실제로 교육 과정 중에 진행된
네코랜드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R.P.G (Robbing Skills Playing
Game)의 인 게임 이미지입니다.

플레이어가 몬스터의 스킬을 빼앗아서 쓸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간단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게임입니다. 재미를 위해 몬스터들의 종류는 매우 다양양하고 스킬도 다양합니다. 플레이어는 사냥을 통해 스킬들을 획득하고 자신만의 택틱을 구성해 나가면서 성장의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슈퍼마리오시스템 역기획서

닌텐도의 스테디셀러 파티 게임으로
유명한 ‘슈퍼 마리오 파티’의 맵들이
어떻게 구현되는 지에 대한
시스템 역기획서입니다.

닌텐도의 게임은 ‘재미’라는 본연의 가치를 추구하기 때문에 시스템과 컨텐츠의 구분이 모호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시스템의 관점에서 드라이하게 맵의 구현 원리를 분석하고자 하였고, 이 역기획 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추가맵 컨텐츠들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포트폴리오를 작성했습니다.

세븐나이츠2장비제작 시스템 바탕의 기획서

MORPG 게임 ‘세븐 나이츠2의’
장비 제작 시스템을 바탕으로
작성한 기획서입니다.
제가 모바일에서 가장 즐겨했고
애정했던 게임이므로 작성하면서
매우 즐거웠습니다.

이 기획서는 현업자와의 작업을 생각하고 만들기보다,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이해시키는 수준의 디테일을 갖춘 기획서로 구상했습니다.

용과 같이8서브스토리 <카요코 키즈> 기획서

<용과 같이> 팬으로써,
“내가 이 게임의 서브 스토리를
만든다면 어떻게 할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만든 기획서입니다.

<용과 같이>는 실제 일본을 모델로 한 현실적인 세계관을 가지며, 매 시리즈가 시대 상에 어울리는 사건을 다룬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맞춰 약 1~2년 전 부터 일본 사회 문제로 대두된 ‘토요코 키즈(가출 청소년)’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와 인물 등을 설정하여 서브 퀘스트로 디자인했습니다.

다크소울3레벨디자인 기획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인
다크소울3을 바탕으로 제작한
레벨디자인 기획서입니다.
첫 스테이지인 재의 묘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가능한 현장감을 높이고 여러 요소들의 기획 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구상한 내용과 유사한 레퍼런스를 최대한 사용하고 그 의도를 분명히 했습니다.

오딘레벨디자인 역기획서

<오딘>의 던전인 맹독 뱁 둥지의
레벨디자인 역기획서입니다.
처음으로 만들어본 포트폴리오라서
부족함이 많습니다. 실제 개발 전
자료처럼 만들기 위해 인 게임 이미지를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작성했습니다.

던전의 개요, 맵 구성, 전투, 레퍼런스 이미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챕터가 끝나는 시점에 챕터를 마무리하는 느낌으로 입장하는 던전이기 때문에, 보스 몬스터를 제외하면 이전에 한 번씩 만난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몬스터를 배치한 이유 등을 작성하는 과정이 어렵고도 흥미로웠습니다

게임취업자

실제로 교육 과정 중에 진행된
네코랜드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R.P.G (Robbing Skills Play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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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몬스터의 스킬을 빼앗아서 쓸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간단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게임입니다. 재미를 위해 몬스터들의 종류는 매우 다양양하고 스킬도 다양합니다. 플레이어는 사냥을 통해 스킬들을 획득하고 자신만의 택틱을 구성해 나가면서 성장의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슈퍼마리오시스템 역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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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일 수료생들이
수료 1개월 만에 취업 성공하는 비결

  • 현업인 초청 강연

    프로젝트 피드백, FGT, 취업설명회 등 현업과 닿아있는
    실무진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 모의 면접

    현업인이 진행하는 모의면접으로
    면접 역량을 끌어올립니다.

  • 취업 책임 제도

    직업 상담부터 탐색, 훈련 등 취업까지 이어지도록
    끈질기게 관리합니다.

  • 전담 멘토 관리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훈련생 상담을 통해
    진로 상담, 동기부여를 합니다.

수료생들의 예비 기획자들에게 한 마디

직종을 바꾸려는 당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후기

디자인을 전공해서 2년차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때려치고 게임 기획쪽으로 고개를 돌린 사람입니다. 주위 게임 기획자 친구가 자기가 만나본 비전공자중에는 경일 출신이 많다그래서 경일에서 상담을 받게 됐는데, 저와 같은 상황에 계신 분들은 꼭 경일에서 상담 한 번 받아보세요. 경일에 다닌 것을 절대 후회하시지 않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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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보면서 고민하고 있는 당신, 5개월 전의 저랑 똑같네요.

단 기간에 이 정도로 많은 활동 경력과 기획 관련 정보를 채울 수 있는 아카데미는 많지 않다고 봅니다. 오자마자 보드게임, 자리 좀 잡으니 네코랜드, 수료 전 마지막으로 유니티 총 3가지의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실제로 여러분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면 대략적으로 게임 제작 과정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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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로서의 길을 열어준 수업

대학교를 졸업한 후 진로를 정하지 못하고 있을 때 우연히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경일게임아카데미 게임기획반이였습니다. 처음, 게임에 오랜시간 흥미가 있었기 때문에 재미있겠다, 한 번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등록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게임기획도 많은 노력과 공부를 필요로 하였기 때문에 3번의 프로젝트와 이론수업을 통해 착실하게 경험을 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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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값진 7개월의 경험이었습니다.

운 좋게 경일을 알게 되었고 운 좋게 바로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년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기획에 대한 것을 배우면서 전혀 몰랐던 지식과 스키마를 쌓을 수 있었고 4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관련 과를 다니는 학생들도 하지 못했을 경험을 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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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공자가 게임 기획자 되는 법

비전공자로써 경일게임아카데미를 알기 전까지 혼자서 취업 할 때는 정말 막막했었는데 경일게임아카데미를 알고서 국비지원 신청하고 학원 개강부터 수료까지 전 과정을 빠짐없이 배우고 많은 과제(약70개)와 4개의 프로젝트(2번 구글 출시)를 경험하니 이제는 취업 준비를 하면서 막막하지 않게 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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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스펙이 없는데 취업이 가능할까요?
    대학같은 스펙은 없어도 괜찮아요.
    단, 게임 업계에 진출하고 싶다면 관련 스펙을 쌓는 게 좋겠죠?
    경일에는 그런 스펙을 쌓는 과정들이 있으니 마음 편하게 오셔도 괜찮아요.🤗
  • 요즘 게임회사 연봉이 많이 올랐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최근 5년을 기준으로, 매년 신입 연봉이 최소 100만원 ~ 200만원씩 상향평준화 되고 있어요.
    어느 업계에서도 이와 같이 빠른 상승 곡선으로 연봉이 상승하지는 않죠.😊
  • 게임 지식이 부족한데 괜찮을까요?
    지식은 시간과 노력으로 충분히 채울 수 있어요. 하지만 노력이 부족한 사람은 게임 업계 뿐만 아니라 어떤 업계에서도 환영 받지 못 하죠.
    당신이 얼만큼 노력하냐에 비례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 수강료가 정말 무료인가요?
    네! 정말 무료입니다!
    나라에서 지원받는 교육 사업으로써, 수강료 무료는 물론!
    훈련 장려금도 매월 지급됩니다. 😊
    TIP국취제까지 사용하면 월 수령액 50만원 추가!✨
  • 학원 거리가 멀어서 통학이 걱정 돼요.
    저희 학원에는 지방 지역의 분들이 꽤나 찾아와주세요.
    거리가 머신 분들에게는 제휴 생활관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 최대 정원이 몇 명인가요?
    디벨로켓 모든 과정의 정원은 30명입니다.
    우리 학원에서 수업 퀄리티를 해끼치지 않고
    모든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정도라고 판단되는 적정 인원입니다.😊

게임 플레이어에서 게임 제작자로 거듭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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