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게임즈(boxgames)
게임기획 5기 이홍기
Who R U ?
안녕하세요.경일직업능력개발원 게임
컨텐츠기획 전문가 과정 5기 이홍기입니다.
교육과정에 대한 생각은?
이론수업보다 실무중심의 수업진행 방식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초반 수업을 진행할 때 실무에서
어떤 식으로 일을 하는지가 가장 궁금했었고,
흥미있었던 부분이었는데 이러한 수업진행 방식으로
실무위주의 경험을 쌓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가장 도움된 부분은?
우선 게임 기획에 대해 지식이 거의 없었던 저에게 있어서
모든 수업 과정은 도움이 안되는 것이없을 정도로 전부
도움이 되었습니다.5개월이라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 수 있는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열심히 수업과
프로젝트,그리고 취업준비를 하다 보면 정말 시간이 금방
간다고 생각될 정도로 많은 것을 배우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은?
아쉬운 부분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교육을 진행하면서
자기개발을 조금 소홀히 하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특히 수업이 끝나고 집에 가면 저녁시간이 남습니다.이 때
복습을 하던가 개인 과제를 조금 더 신경써서 하던가 많은
부분으로 활용할 수 있었을텐데 저는 그 시간을 소중히
사용하지 못했던 것 같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진로 프로그램에 대한 생각은?
막연히 게임 기획을 하고 싶다 에서 교육을 받을수록 점점
뚜렷한 목표가 생기도록 해주었던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육과정을 통해 구체적으로 목표를 세우고,준비를
하게되는 등 저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취업 과정에 대한 생각은?
자기소개서,이력서,포트폴리오, 면접 준비까지 모든
취업 과정에서 너무나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물론 본인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교육생들이
나태해지지 않게 바로 잡아 주시고,모든 취업
준비과정에서 상세한 길잡이를 해주셨던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자신만의 취업 노하우가 있다면?
꾸준히 멘탈 관리를 했던 것이 취업에 성공하게 된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면접에서 떨어지거나,
서류에서 탈락을 해도 낙심하지 않고, 계속 트라이를
하면 언젠가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후배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자신이 이 길을 처음 선택했을 때의 마음가짐으로
노력한다면 뜻한 바를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