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일게이트 취업자 권순우- 제가 좋은 곳에 취업을 하게 된 건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 운과 남들보다 조금 더 공부를 하는 끈기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스마일게이트에 합격하신 걸 축하드립니다!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2 개발팀에 입사한 프로그래밍 12기의 권순우입니다. 학교 다닐 때 전공은 게임콘텐츠과였고 프로그래머로 취업을 준비하던 중에 경일아카데미로 오게 되었습니다. 원하던 파트로 입사를 하게 되어 정말 꿈만 같습니다.
회사 소개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크로스파이어 등 다양한 장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지금도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 가장 먼저 든 생각
행복한 감정과 함께 조금 당황했습니다. 기술면접을 잘 본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당연히 떨어졌을 거라고 생각하고 다른 회사의 면접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합격 통보가 와서 당황했습니다. 합격했다는 게 조금씩 실감나기 시작했을 때는 ‘지금까지 공부한 게 의미 없지는 않았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대표작: 크로스파이어
경일게임아카데미에 입학하게 된 계기
게임을 개발하고 싶어서 게임콘텐츠과를 졸업하고 구직활동을 하던 중에 저를 많이 챙겨주시던 양호성 학과장님과 간단한 저녁식사를 하러 경일아카데미에 오게 되었습니다. 인포데스크 앞에 잠깐 앉아서 기다리게 되었고 정신을 차려보니 서류 작성과 함께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주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구직 활동을 하면서 의욕이 떨어지고 자괴감이 심했는데 그런 저에게 규칙적인 생활 패턴과 자신감을 주기 위해 입학을 권장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파트 중 게임 프로그래머를 선택한 이유
기획과 디자인, 프로그래밍을 모두 해보았고 간단한 게임들을 개발해보던 중에 프로그래머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날로 바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학원을 다니면서 첫 한, 두 달은 여전히 의욕도 없었고 ‘내가 여기서 뭘 하고 있는 거지?’ 이런 생각이 들면서 아직 마음을 열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다가 팀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게 되었는데 이때 다시 초심을 찾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람들과도 많이 친해지게 되었고 교수님과도 가장 많은 대화를 나눴던 것 같습니다.
가장 만족하는 포트폴리오
한 달 동안 제작한 ‘Dunpelunky’라는 횡스크롤 로그라이크 게임이 있습니다. 항상 만들었던 포트폴리오에 아쉬움이 남아 있어서 다른 게임을 제작해 보고 싶었는데 이때 어느정도 그 아쉬움을 해소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번에도 아쉬움은 남았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작 후에는 항상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본인만의 취업 팁
제가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님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래밍을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먼저 시작했다는 경험 덕분에 다른 사람들에게 지식을 알려주거나 설명을 해주는 일이 잦았습니다. 이때 면접에 대한 준비도 되었고 제가 알던 기술에 대해 다시 정리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을 진행한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
항상 교수님께서는 제 약한 멘탈을 걱정해 주시고 많은 케어를 해주셨습니다. 이번에 저를 직접 가르치신 박성우 교수님, 그리고 이전부터 많은 도움을 주신 양호성 학과장님, 두 분 모두에게 기술적 이외에도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권순우 취업자 & 박성우 교수님, 양호성 학과장님
게임 프로그래머를 목표로 하는 후배들에게
전 본격적으로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기 전까지 프로그램, 수학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이었고 컴퓨터 포맷조차 하지 못하는 컴맹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좋은 곳에 취업을 하게 된 건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 운과 남들보다 조금 더 공부를 하는 끈기에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프로그래밍에 어려움을 느끼실 때 인내를 가지시고 열심히 노력하셔서 원하는 결과를 이루길 빕니다.
앞으로의 목표
좋은 엔진 프로그래머가 되어서 많은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분들에게 편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이 곳 경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