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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두려워하지 마세요

  • 게임플밍 29기 이한별
  • 2021.11.29
  • 조회수 2066

저는 게임 디자인학과를 전공했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학교에서 배우고 왔었지만.
학교에서 배웠던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이였습니다. 게임 개발의 좀 더 깊은 부분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 프로그래밍 과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 게임 프로그래밍은 C++/C# 등을 사용하며. 자체 엔진/언리얼/유니티 다양한 엔진으로 활용하여 게임을 개발합니다.학교 다녔을 때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해본 경험은 있었지만. 그 엔진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적용하기 매우 쉽고 게임이 왜 어떻게 돌아가는지 대해서 생각을 해보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교육 과정에서 모든 기능을 스스로 짜야 하는 Win Api환경에서 부터 개발하게 됩니다. 
학교를 다녔을 때는 그냥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라 생각했지만 API 환경에서 개발하면서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개발의 감을 배우게 될 것 입니다. 비록 불편하고 힘든 환경이지만 게임 개발의 시초였기 때문에 깊은 부분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동기들이 중요합니다. 앞으로 훈련기간동안 같이 훈련을 해 나아갈 동기이자 동료이기 때문에 같이 고민하고 물어보고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팀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서 어떻게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지 배우게 될 것입니다.
회사는 개인이 아닌 팀으로 작업을 합니다 그럼에 있어서 개인이 아닌 다같이 작업을 해본 경험이 중요하며 게임 회사에서도 팀프로젝트를 많이 물어보기 때문에 팀프로젝트 포토폴리오 개발 경험을 만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커리큘럼은 C++ 콘솔환경에서 기본적인 문법. winApi 환경 게임개발. C#유니티 개발입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것만 잘 따라가 주신다면 문제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과정 진행하시기 전에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컴퓨터에 대해서 또는 C++ 기초 맛 보기만 한번만 해보시고 오시면 
초반에 입문하실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