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맥스
컨텐츠기획 4기 전지원
Who R U ?
: 경일직업능력개발원 게임컨텐츠전문가
과정 4기 전지원입니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가장 만족한 부분은?
: 짧은 기간 내에 이루어진 하드한 실습과 과제로
인해 실무능력이 폭풍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와 같은 일을 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잘 맞는 20명의 든든한 동기들을 얻어서
매우 좋습니다.
가장 도움된 부분은?
: 단언컨대, 실습과 과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처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받은 과제는
결과물이 정말 별로였지만,과정을 진행할수록
점차 발전하는 내 모습이 보여서 정말 좋았습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은?
: 기간은 짧고 배울 것은 많다보니 모든 부분을
확실하게 습득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유니티 툴 사용법과 VBA 활용법에 대해서도
많이 배우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또한, 제 실수로
기간에 쫓겨 끝내지 못한 과제가 있는 부분도 굉장히 아쉽습니다.
진로 프로그램에 대한 생각은?
: 다양한 게임 기획 직군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내가 어떤 직군의 과제를 좀 더 잘 수행하는지,
어떤 직군의 과제를 수행할 때 즐겁게 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그 덕분에 내가 정말로 기획자가
되고 싶은지, 어떤 기획자가 되고 싶은지를
잘 알게 되었습니다.
취업 과정에 대한 생각은?
: 꾸준히 취업 준비 현황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고,
취업에 어려움이 없게끔 다양한 특강과 모의면접을
실행해주신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자신만의 취업 성공 노하우가 있다면?
: 포트폴리오 퀄리티 때문에 면접 제의가 많이,
자주 들어왔습니다.과정 내 실습과 과제 수행 시
주어진 시간에 맞추는 연습을 많이 하고,선생님의
피드백을 받아 어느 부분이 더 보충되어야 할 지
계속해서 연습한 것이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교육을 진행한 교수님과 학원에 하고 싶은 말은?
: 처음 과정을 시작할 때, 게임 기획에 관해서는
1도 모르는 정말 한낱 세포 수준에 불과했던
저를 따뜻하게 품어주시고 결국 게임 기획자로
만들어주신 선생님과 학원 관계자 분들께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후배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 교육 과정이 길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배워 보면
정말 짧은 기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웬만하면
절대 결석, 지각 하지 마시고 무엇보다 과제와 실습
수행을 열과 성을 다해 수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정해진 기간 내에 수행하는 것" 입니다.
선생님 말씀 중에 틀린 건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선생님께서 하라는 대로만 잘 따라가면 취업에 어려움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