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게임아카데미가 다가오는 4월 16일과 같은 달 23일 19시 CGV에서 ‘게임회사 취업하기 : 업계 전망과 진로 설계’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해당 기관은 실제 게임개발에 필요한 기술훈련을 진행하는 게임개발 전문 교육기관으로 국내 게임교육기관 중 최초로 2회 연속 우수훈련기관 선정된 기관이며 현재 5년 연속 우수훈련기관으로 게임개발, 게임프로그래밍, 프로게이머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강을 진행하는 경일게임아카데미의 양현석 실장은 본래 경일직업능력개발원이었던 경일게임아카데미를 현 게임개발 전문 교육기관으로 만든 장본인으로, 1세대 게임 기획자이다. 무려 경력 13년차로 게임 ‘킹 오브 파이터’ 온라인 개발을 맡았으며 이후 게임 개발사 창업까지 하였던 업계 전문가이다. 그는 특강 전반부를 통해 게임개발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업계의 현 상황과 비전 그리고 진로 준비를 위한 팁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후 특강 후반부에는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 그리고 e스포츠 선수로 활동하는 것을 꿈꾸는 예비 프로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 팁을 공유한다. 특히 한국 롤 프로팀 T1에서 활동하였던 피레안 선수의 강의가 이어진다. 피레안 코치는 자신이 프로게이머가 된 계기와 해외 프로게이머 활동에 대한 자신의 개인적인 일화를 가감없이 공유하여 미래의 프로게이머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싶다며 계획을 밝혔다. 또한 강의를 마친 뒤에는 일방적인 정보 공유가 아닌 쌍방형 소통방식으로 QnA 시간을 갖기로 하였다
특히 CGV와의 협약으로 본 특강은 매월 2~3회, 10월까지 지속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별강의 이후에는 필요한 경우 경일게임아카데미에서 전액국비지원으로 진행하는 무료과정에 대한 안내도 가능하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경우 문의가 필요하다. 현재 상담이 많으니 빠른 문의 바란다.
[로봇뉴스 박경일 기자 robot@irobotnews.com]
출처 : 로봇신문사(http://www.irobotnews.com)